전도의 성서적 기초
- 창세기부터 요한 계시록까지 성경전체는 땅 위의 모든 민족을 위한 하나님의 구속계획이 성경의 주제이다. (눅24:44)
- 하나님께서 이미 창세기 이후 땅 위에 사는 인류에게 전도를 위한 목적이 있음을 말씀해주신다. (출19:5-6)
3) 예수님의 전도명령
- 예수는 자신이 전도적 사명
사명을 전도(선교), 교육, 봉사로 이해하여 왔다. 그런 데 한국교회는 전도를 가장 중요한 교회의 사명으로 인식하여 양적 팽창에만 너무 많은 에너지를 쓴 나머지 말씀과 행위의 일치, 즉 전파된 복음을 실천하는 사회봉사(Diakonia) 행위에 대한 노력이 부족했다.
물론 한국교회는 그 동안 여러 형태로
전도’에 국한된 것이었고, 교육이나 의료를 통한 선교가 중시되지 않았다. 교육과 의료사업은 1830년대를 전후하여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선교지에서 학교를 설립한 최초의 인물은 스코틀랜드의 첫 해외선교사인 알랙산더 두프로 알려져 있는데, 그가 인도 칼커타에서 현지인의 도움을 받아 최초의 선
선교적 과제를 안게 되었다. 새로워지는 현대의 문화는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고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미래 세계는 전통적인 교회의 형태에 의하여 효율적으로 만족을 주지 못할 것이다. 최근의 한국 교회는 젊은이들을 잃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신세대들의 사고 전환
3. 전도, 선교적인 측면의 식민주의의 잔재들
우리는 대중매체에서 기독교를 비판하는 언론을 자주 접하게 된다. 그 중에서는 터무니없는 것들도 있지만 대다수는 극단적인 근본주의 시각을 가진 일부 기독교인들의 행동에 기인하는 것들이다. 먼저 최근에 물의를 빚었던 ‘봉은사 땅밟기’ 사건은 우
전도만을 선교로 보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교회가 세상에서 하는 모든 일을 선교로 보는 사람들이 있다.
이같이 혼란된 선교 개념을 올바르게 정립할 수 있도록 성경적인 선교관을 제시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선교론들이 다 성경에 근거를 둔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사명을 완수하기 위하여 필요로 하는 일체의 음악적 활동으로서 하나님을 찬미하며 그의 은혜에 감사하고 경건하며, 영감이 깃들어 있으며, 다양한 사람들이 부를 수 있고 이해될 수 있는 예술성과 종교성이 있는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교회음악은 예배음악 또는 찬양과 동일시하지만 개념상
Ⅰ. 개요
교회는 성도들의 공동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종교개혁자 루터는 교회를 믿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곧 성도들의 모임으로 정의했다. 이 정의는 개신교 교회론의 기둥을 형성하고 있다. 한국 장로교회가 신조로 사용하고 있는 웨스트 민스터 신앙고백 제 25조에는 교회론에 관한 매우 중요한
Ⅰ. 교회의 의미
1. 구약성서에 나타난 교회의 이해
구약에서 ꡒ카할ꡓ이란 말의 본뜻은 ꡐ부른다ꡑ라는 말에서 만들어진 말로서 ꡐ의논하기 위하여 소집된 공동체ꡑ라는 뜻이다. E. D. Radmacher는 이 단어의 의미를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는데, 잘못된 증언에 의해(창49:6), 전쟁